김포시 북변동, 북변4구역 재개발 한강수자인오브센트 분양임박

  • 등록 2024.08.27 22:29:44
크게보기

걸포동 최대 관심 재개발 단지
김포의 클라이맥스 신축 아파트

한국부동산이코노미 문준혁 기자 | 김포시 걸포동의 재개발 구역 중 북변4구역은 걸포북변역 초역세권 대단지 신축 아파트로 많은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양건설에서 시공하는 대규모 재개발 단지로, 아파트 명칭은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이다. 사실 북변 재개발은 오랫동안 진행되었으며, 최근에는 북변3구역이 먼저 ‘우미린 파크리브’로 일반 분양을 시작했고, 이어서 북변4구역이 올해 8월에 분양을 시작한다.

 

 

 

◈ 사업개요

  • 사업명칭: 김포시 북변동 북변4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 지역지구: 김포재정비촉진지구
  • 대지위치: 경기도 김포시 북변동 184번지 일원
  • 단지규모: 지하 4층 ~ 최대 지상 35층, 29개동
  • 전용면적: 일반분양물량 (50㎡, 59㎡, 76㎡, 84㎡, 90㎡, 103㎡)
  • 전체세대: 3,058세대 (일반분양세대: 2,116세대)

 

◈ 입지조건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의 입지는 김포골드라인 걸포북변역을 중심으로, 김포시 구도심과 신도시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북쪽으로는 일산대교를 건너 고양시와 이어지며, 남쪽으로는 인천 검단신도시와 연결되는 입지이다. 교통 측면에서는 향후 인천2호선 연장이 가장 큰 호재로 기대된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걸포북변역에서 킨텍스역까지 두 정거장만에 이동 가능하며, 이를 통해 서울 강남까지 출퇴근이 가능한 GTX-A 노선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가까운 감정동 쪽에 서울 5호선 연장 노선안이 추진되고 있어 5호선 접근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향후 GTX-D 노선까지 완성되면 이 지역은 전방향으로 교통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 프리미엄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는 걸포북변역 초역세권 입지로, 향후 인천2호선과의 더블 역세권이 예정되어 있는 프리미엄을 갖추고 있다. 또한, 김포시에는 오랫동안 공급이 없었던 3천 세대가 넘는 대단지가 들어서면서, 향후 역 주변 상권이 크게 발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단지 내에 북변공원을 품고 있어 숲세권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한강메트로자이 1·2·3단지와 오스타파라곤 1·2·3단지, 우방아이유쉘 단지와 함께 걸포북변역을 중심으로 약 1.4만 세대의 미니 신도시급 주거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수도권에서 주목하는 GTX-A와 GTX-D 노선, 그리고 5호선 연장안 등 다양한 호재들로 인해 이 지역의 가치는 더욱 상승할 전망이다. 또한, 차세대 아파트 디자인으로 커튼월룩과 스카이라운지 등 최신 트렌드의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며, 주변에는 김포시의 주요 학군이 안정적으로 형성되어 있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김포우리병원, CGV, 홈플러스 등 생활권 인프라도 충분히 잘 갖춰져 있는 입지이다.

 

◈ 타입평면도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의 타입 평면도는 작은 평형인 33㎡부터 최대 90㎡까지 다양하게 제공되며, 최근 가구 수가 적은 세대에 맞춤형 타입으로 분양된다.

 

재개발은 언제나 큰 변화를 가져오는 이벤트이다. 현재의 북변4구역이 향후 완공을 통해 멋진 차세대 대단지로 변모할 예정인데, 그 변화를 가까이에서 지켜볼 생각에 설레고 기대가 된다.

8월에 분양이 예정되어 있으나, 아직 분양가는 공개되지 않았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청약 대기 수요도 많아 분양가는 초미의 관심사이다. 걸포동을 중심으로 김포시의 대표 아파트 타이틀을 한강메트로자이가 유지할 수 있을지, 아니면 새로운 강자가 걸포동에서 떠오를지 주목된다.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의 포인트에 주목하며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

★ 북변3구역 분양 아파트 ‘우미린 파크리브’에 비해 얼마나 높은 분양가가 나올 것인가?

★ 북변4구역 분양 아파트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의 분양가가 발표되면 한강메트로자이의 가치는 어떻게 비교될 것인가?

★ 향후 북변3구역, 북변4구역 모두 입주 후 신축 아파트와 7년차 구축이 되는 기존 걸포동의 대표 아파트 한강메트로자이의 평가는 어떻게 될 것인가?

다른 지역에서도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은 개인적인 인사이트와 현장 탐방, 꼼꼼한 비교를 통해 합리적이고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 바란다. 전문가들은 향후 모든 재개발 단지들이 입주를 마치면 걸포동의 입지 평가는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다.

문준혁 기자 jacob-house@naver.com
Copyright @한국부동산이코노미 Corp. All rights reserved.